보잉, 맥스 여객기 추락 관련 추가 소송 합의

보잉, 맥스 여객기 추락 관련 추가 소송 합의
댈러스–보잉은 737 맥스 여객기 추락 사고 2건으로 사망한 승객 가족들이 제기한 약 150건의 소송 중 몇 가지를 추가로 해결하고 있다.

시애틀의 한 법률 회사는 2018년 10월 인도네시아 해안에서

추락한 Lion Air Max에 탑승한 승객의 가족에 대해 처리 중인 46건의 사건 중 4건을 금요일에 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목요일 시카고의 연방 판사는 9건의 합의를 승인했습니다. 동일한 충돌과 관련된 다른 경우.

보잉 대변인은 회사가 수십 건의 청구를 해결했다고 말했다.

보잉

파워볼사이트 변호사에 따르면 합의 조건은 보잉의 주장에 따라 기밀로 유지됐다.more news

시카고에 본사를 둔 보잉은 추락 사고의 원인이 된 비행

소프트웨어를 변경하는 데 약 1년을 보냈다. 회사는 1월에 연방 항공국(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이 변경 사항에 대한 새로운 조종사 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승인을 기대하고 있으며, 이로써 미국 항공사는 내년 초에 항공기 사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FAA는 보잉의 변경을 승인하기 위한 일정을 제시하지

않았으며 FAA 국장은 금요일 안전해질 때까지 비행기가 비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다시 한 번 맹세했다.

FAA 국장 스티븐 딕슨(Stephen Dickson)은 금요일 기관

직원들을 위한 비디오에서 “이 항공기를 빨리 서비스에 복귀시켜야 한다는 압박감이 크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안전에만 집중”

연방 법원 기록에 따르면 2018년 10월 29일 추락한

라이온에어맥스 여객기 승객 가족들이 보잉을 상대로 소송을 50건 이상 제기했으며, 3월 10일 에티오피아 에어라인 맥스 추락 사고와 관련해 약 100건의 소송이 제기됐다.

보잉

보잉사는 중재자와 협력하고 있으며 피해자 가족들에게 공정하게 보상할 수

있는 조건으로 수십 건의 청구를 해결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보잉사의 피터 페드라자 대변인이 밝혔다. “우리는 이 중재 과정에 계속 전념하고 있습니다.”

보잉은 합의 금액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페드라자는 보잉이

두 달 전 특별 기금을 조성한 이후 가족들에게 700만 달러 이상을 따로 지원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회사의 법적 전략은 승객 가족을 위해 국회의원과 변호사로부터 비난을 받았습니다.

보잉의 변호사들은 여러 법원 서류에서 인도네시아의 법원으로

소송을 옮기는 것이 더 편리할 것이라는 이유로 소송을 제기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희생자 대부분은 인도네시아인이었습니다. 법률 전문가들은 인도네시아 법원의 판결이 더 작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보잉의 변호사들은 아직 판사에게 사건을 옮기도록 요청하지 않았지만,

단순히 동의하겠다고 위협하는 것만으로도 회사가 피해자 가족과 협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주 연방 판사가 합의를 승인한 시카고 지역 항공 변호사 Alexandra Wisner는 그녀와 같은 변호사는 고객을 위해 협상할 때 사건을 해외로 보낼 수 있는 능력을 포함하여 보잉의 잠재적인 방어 수단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보잉의 전략이 고객의 결제 금액을 낮추는 결과를 낳았다고 제안하는 것은 지나치게 간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건의 새로운 합의를 발표했고 보잉을 상대로 42건의 소송이 계류 중인 시애틀 항공 변호사 마크 린드퀴스트(Mark Lindquist)는 이 소송을 미국에서 유지해야 할 강력한 이유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