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리: K팝 세계에 반항한 여자

설리: K팝

서울 오피 설리: K팝 세계에 반항한 여자
무대 밖에서의 침묵에 대해 공연자들에게 보상을 주는 업계에서 K팝 스타 설리는 반항아였다.

걸그룹 f(x)의 멤버로 배우 겸 가수로 떠올랐다. 그러나 그녀는 한국과 같은 보수 사회에서 여전히 민감한 문제인 정신 건강 문제, 사이버 괴롭힘 및 여성의 권리에 대해 목소리를 내는 것으로 유명해졌습니다.

25세 남성은 월요일 자택에서 사망했다.

그녀는 팬들에게 자신의 목소리가 들리도록 한 사람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한 음악 평론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녀는 웃고 싶을 때 웃고 울고 싶을 때 울었습니다. 그녀는 뻔뻔하게 말했습니다. 그녀는 틀에 맞지 않았습니다.”

연습생에서 팝스타로
본명 최진리인 설리는 2005년 11세의 나이로 한국 연예계에 입문했다.More News

설리: K팝

그녀는 한국의 가장 큰 엔터테인먼트 회사 중 하나인 SM 엔터테인먼트에 오디션을 보았고 많은 사람들이 탐내는 공연인 연습생으로 합격했습니다.

2009년 걸그룹 f(x)로 데뷔했다. 당시 5인조 그룹의 데뷔 앨범인 피노키오 또는 피노키오가 한국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가장 큰 K팝 걸그룹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K-pop 작가 Joshua Calixto는 “f(x)는 틀림없이 K-pop이 본 것 중 가장 음악적으로 혁신적인 그룹 중 하나입니다. “이 그룹은 거부할 수 없을 정도로 매력적이면서도 관습을 뒤엎는 낯설거나 예상치 못한 요소로 장식된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2013년 미국 페스티벌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에 출연하여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최초의 K-팝 가수 중 하나였습니다. 이때는 방탄소년단과 같은 K-팝 밴드가 서구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하지 않았을 때였습니다.

그러나 1년 후, 설리는 연예계를 접고 SM 엔터테인먼트는 “자신에 대한 악성 루머와 허위사실 유포로 인해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2015년, 그녀는 공식적으로 그룹을 탈퇴하고 연기에 집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18년에 그녀는 노래로 돌아와서 이전에 다중 인격 장애로 알려진 해리성 정체 장애를 가진 캐릭터를 연기한 도깨비라는 제목의 SM 솔로 데뷔 싱글을 발표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증오 댓글의 밤으로 알려진 프로그램의 토크쇼 진행자이기도 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유명 인사들이 증오 댓글과 사이버 괴롭힘에 대한 경험을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투쟁과 트롤링
그녀를 정말 돋보이게 만든 것은 그녀의 솔직한 발언이었습니다. K-pop 스타들 사이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특성이며, 종종 자신의 삶과 생각에 대해 매우 비공개로 유지합니다.

K팝 업계는 아이돌에게 건전한 이미지를 유지하라는 압박을 가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K-pop 칼럼니스트 Jeff Benjamin은 “K-pop 아티스트는 한국에서 ‘돌’이라고 불립니다… [존재]는 사생활에서도 항상 이상적이고 완벽한 사람이며 공연자여야 합니다.”라고 K-pop 칼럼니스트 Jeff Benjamin이 말했습니다. 김윤하는 “여자 K팝 스타는 대중의 사랑을 받으면서도 귀엽고 사랑스러울 것으로 예상된다. 설리는 이런 틀에 맞지 않았다. 일부러 목소리를 높여 들어주고 싶은 사람이었다”고 말했다. 한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팝 평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