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위기는 중국-인도 공동

우크라이나 위기는 중국-인도 공동 이익을 반영합니다.
중국 외교부는 금요일 왕이 중국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이 인도를 방문했다고 확인했다.
인도 언론은 왕이 인도 국가안보보좌관 아지트 도발(Ajit Doval)과 수브라만얌 자이샨카르(Subrahmanyam Jaishankar) 외교장관을 만났다고 보도했다.

우크라이나 위기는

국경분쟁 발발 2년 만에 중국 관리가 인도를 방문한 것은 이번이 최고 수준이다.

이번 방문은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을 배경으로 이뤄졌다는 점을 일반적으로 알 수 있다.

일각에서는 양국 관계에 미묘한 전환점이 생겼다고 보고 있다.

그들은 심지어 그것이 쇄빙 기간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추측합니다.

중국과 인도 모두 사전에 방문에 대해 낮은 프로필을 유지했습니다.

따라서 외부 세계의 일부는 추측했습니다. 여행에 대한 불확실성이 있었습니까?

그러나 이는 구체적인 차이 속에서 합의를 확대하려는 양측의 실용주의적 태도를 잘 보여준다.

인도는 두 외무장관의 회담이 약 3시간 동안 지속되었으며 두 사람은 공개적이고 솔직한 방식으로 광범위한 실질적인 의제를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양측은 고위급 의사소통을 유지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중국-인도 관계는 최근 몇 년 동안 명백한 차질을 겪었고 꽤 오랫동안 낮은 수준에 머물렀다.

우크라이나 위기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두 사람 사이의 특정 분쟁이 워싱턴에 불화를 심을 기회를 주었다는 것입니다.

미국과 서방의 관리, 정치인, 여론 단체의 요구와 구애 속에서 인도에서는 중국에 대한 강경한 시각이 조장되어 정책 입안자들에 대한 압력이 형성되었습니다.

먹튀 한편으로 많은 중국인들은 인도의 QUAD 참여와 인도의 미국과의 활발한 교류, 특히 군사적 유대 강화에 불만을 갖고 있습니다.

그들은 인도가 미국이 중국을 견제하도록 돕고 있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중국은 전략적 합의를 고수하면서 매우 책임감 있는 태도를 유지해 왔습니다.

“양국은 서로에 대한 위협이 아니라 서로의 발전을 위한 기회입니다.” 그러나 인도는 종종 주저하는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는 국제사회, 특히 비서구권 국가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줬고, 중국-인도 관계의 가장 큰 공감대를 더욱 분명하게 드러냈다.

이는 중국-인도 관계가 따뜻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갈등으로 인해 인도 사회는 워싱턴의 횡포한 태도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워싱턴은 인도가 러시아를 비난하고 제재하는 데 미국을 따르지 않았기 때문에 뉴델리를 제재하겠다고 여러 번 비난하고 위협했습니다.

미국은 인도에 러시아산 원유를 수입하지 말라고 노골적으로 경고하기도 했다.

신흥 강대국인 인도에 대한 강압은 인도의 자주외교 원칙에 대한 중대한 위반이다.more news

한때 인도 네티즌들은 트위터의 핫리스트에 “나는 푸틴 대통령을 지지한다”라는 주제를 올렸다.

이것은 워싱턴의 패권적 접근에 대한 인도 사회의 자연스러운 저항이다.

우크라이나 위기는 거울입니다.

복잡한 역사적 배경을 가진 지정학적 분쟁,
대립하는 자세로 가득 차 있어 제3자의 세력이 공격적으로 개입하면 돌이킬 수 없는 비극적인 상황으로 미끄러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