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전쟁: 러시아인의 위험

우크라이나 전쟁: 러시아인의 위험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시간은 03:00이며 거리는 한적합니다. 그러나 도시 중심부의 한 작은 아파트에서 두 활동가는 깨어나 러시아에서 매우 위험할 수 있는 반전 시위를 벌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러시아인의

오피사이트 그 쌍은 우리를 만나기로 동의했지만 그들의 신원을 보호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우리는 밤에 조용한 곳에서 익명으로 하고 CCTV 카메라로부터 숨습니다.”라고 Mitya라는 별명을 가진 한 활동가는 말합니다.

“우리는 항상 후드를 착용하고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우리는 장갑을 끼고 포스터를 만들고 장갑을 끼고 매달립니다.”라고 Vorobei라고 부를 다른 사람이 설명합니다.

페미니스트 반전 저항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틀째에 발생한 비밀 시위 단체입니다. more news

Mitya와 Vorobei를 만났을 때 그들의 항의는 학교 밖 포장도로에 스프레이로 칠해진 반전 메시지의 형태를 취했습니다. 이는 언젠가 아들을

전쟁터에 보내야 할지도 모르는 어머니를 대상으로 한 일련의 행동의 일부입니다.

활동가들은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의 행동에 충격을 받은 후 이 그룹에 합류하게 된 동기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전쟁은 끔찍합니다.”라고 Mitya는 말합니다. “절대 일어나지 말았어야 할 완전히 무의미한 제국주의 전쟁입니다. 우리가 선출하지도 않은 우리 대통령의 허영심에 관한

것입니다.” 다음날 아침, 우리는 Mitya와 Vorobei가 그린 낙서를 확인하기 위해 출발했습니다. 학교 앞.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맑고 청명한 아침이며, 아침 햇살 아래 애견 산책자들에게 반전 메시지가 쉽게 보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칠해지기 전에 불과 몇 시간 동안 살아 남았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러시아인의

Vorobei는 그룹이 시위가 다른 사람들을 끌어들이기를 희망한다고 말합니다.

러시아에서 반전 운동가가 되는 것은 위험합니다. 인권 단체들은 반전 행동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16,000명 이상이 구금되었다고 말합니다.

이제 공개적으로 전쟁에 반대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목소리를 내는 사람들은 체포되거나 직장, 대학 또는 사업을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첫 주에 전쟁에 반대하는 [거리] 시위가 있었습니다.”라고 Vorobei는 설명합니다.

“그들은 모두 가장 폭력적인 방식으로 해체되었습니다. 경찰은 테이저건과 곤봉을 사용하고 완전히 무력했습니다. 그러면 경찰서에서

고문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 끔찍합니다.”라고 Mitya가 말합니다.

당국은 러시아인의 대다수가 크렘린이 우크라이나에서 “특별 군사 작전”이라고 언급한 것을 지지하고 활동가들이 박해를 받고 있다는 주장을 부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전쟁에 반대하는지 측정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국영 여론조사와 독립 연구원들이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군사 작전에 대한 대중의 지지도는 약 70%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비평가들은 러시아와 같은 권위주의 체제에서 여론 조사를 신뢰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은 반향이 두려워 부정직한

응답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러시아인은 종종 낯선 사람과 공개적으로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꺼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