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단속 강화한 세 번째 노골적인 영화 감독 체포

이란, 단속 강화한 세 번째 노골적인 영화 감독 체포

이란

토토사이트 추천 두바이, 아랍에미리트 (AP) — 이란 정부가 이란의 유명한 영화 산업에 대한 단속을 강화함에 따라 이란이

국제적으로 유명한 영화 감독을 체포했다고 여러 신문들이 화요일 보도했습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감독 Jafar Panahi의 체포와 영화 제작자에 대한 광범위한 압력은 이란의 강경 정부와 서방 사이의 긴장이 고조되면서 최근 체포의 물결에 따른 것입니다.

테헤란과 세계 강대국의 핵 협정을 되살리기 위한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지고 국가 경제 위기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자 보안군은 몇몇 외국인과 저명한 개혁주의 정치인을 구금했습니다.

이란에서 가장 잘 알려진 반체제 영화제작자 중 한 명인 파나히는 지난주에 구금된 두 동료의 사건을

확인하기 위해 월요일 저녁 테헤란의 검찰청에 갔다가 보안군도 그를 습격했다고 보고서는 전했다.

이란, 단속 강화한

보복이 두려워 익명을 요구한 파나히의 동료는 당국이 그를 이란의 악명 높은 에빈 교도소로 보내 수년 전 수감생활을 하도록 보냈다고 AP통신에 말했다.

2011년 파나히는 반정부 선전을 만든 혐의로 6년형을 선고받았고 20년 동안 영화 제작이 금지됐다. 출국도 금지됐다.

그러나 형은 집행되지 않았으며 Panahi는 정부 대본 승인이나 허가 없이 언더그라운드 영화를 계속 제작하여 해외에서 큰 찬사를 받았습니다.

Panahi는 2015년 이란의 빈곤, 성차별, 검열에 대한 광범위한 명상인 “Taxi”로 베를린 황금곰상을 수상했으며, 2000년

“The Circle”로 여성의 여성에 대한 심층적인 탐구로 베니스 황금사자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란의 가부장제 사회에 살고 있다.

베를린 국제 영화제는 파나히의 체포 소식을 듣고 “당혹스럽고 분노했다”며 “표현의 자유와 예술의 자유에 대한 또 다른 침해”라고 말했다.

그의 구금은 다른 두 명의 이란 영화감독 모하마드 라술로프와 모스타파 알-아흐마드를 체포한 후 이뤄졌다.

당국은 Rasoulof와 al-Ahmad가 남서부의 소요 사태에 대한 정부의 폭력적인 탄압에 대해 소셜 미디어에서 반대 목소리를 냄으로써 국가 안보를 훼손했다고 비난했습니다.more news

5월에 최소 41명이 사망한 메트로폴 빌딩의 재앙적인 붕괴 이후, 정부의 태만과 뿌리깊은 부패 혐의에 대한 시위가 폭발했습니다.

온라인에 널리 유통되고 있는 영상에 따르면 경찰은 시위대를 곤봉으로 몰아넣고 최루탄을 발사하는 등 무거운 손으로 대응했다.

Rasoulof는이란의 사형과 폭정 아래 개인의 자유를 주제로 느슨하게 연결된 4개의 이야기를 탐구하는 영화 “The Is No Evil”로 2020년 베를린

영화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2011년 라술로프 감독의 영화 ‘굿바이’는 칸영화제에서 상을 받았지만 수상을 위해 프랑스로 갈 수 없었다.

칸 영화제는 세 명의 영화 제작자의 체포와 “이란에서 예술가들에 대한 억압의 물결이 분명히 진행 중”이라고 강력히 비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