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프우 외교부장, 중국의 대만

조지프우 군사훈련 규탄

조지프우

베이징은 현재 섬 주변의 공중과 해상에서 군사 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일요일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00대 이상의 전투기와 10척의 전함이 실사격 훈련에 참여했으며 많은 이들이 중국과 대만 사이의 비공식 완충 지대를 넘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국영 언론에 따르면 적어도 하나의 탄도 미사일이 섬 바로 위를 날았다.

대만 외교부는 사실 여부를 확인하거나 부인하지 않았지만 현재 진행 중인 훈련을 “매우 도발적인 행위”라고 비난했다.

Antony Blinken 미 국무장관은 금요일에 “이러한 극단적이고 불균형적이며 고조되는 군사적 대응에 대한 정당성은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백악관은 워싱턴 주재 중국 대사를 초치해 중국의 고조가 “무책임하다”고 규탄했다.

조지프우

파워볼 추천

존 커비 국가안보회의(NSC) 전략 커뮤니케이션

조정관은 성명을 통해 “미국은 중국이 선택한 일에 대비하고 있다”며 “우리는 위기를
추구하지도 원하지도 않을 것”이라고 백악관이 분명히 밝혔습니다.
관계의 새로운 저점
워싱턴의 전 베이징 특파원인 John Sudworth의 분석

국제 정치 지형이 얼마나 멀리, 얼마나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지에 대한 보다 명확한 예는
거의 없습니다. 베이징의 성명은 우리 시대의 전략적 관계를 정의하는 새로운 저점을 표시합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기존 초강대국이 신흥 강대국과 강력한 무역 및 투자 관계를 구축해야
한다는 데 합의가 있었습니다. 그러면 이념적 차이가 사라질 것입니다.

그 대신 중국이 실제로 세계의 공장이 되었고 글로벌 공급망에 깊이 통합되었지만
국내에서는 더욱 권위주의적이고 해외에서는 더욱 독단적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1997년 당시 미국 하원 의장인 Newt Gingrich의 대만 방문은 거의 반대에 부딪혔습니다.

낸시 펠로시(Nancy Pelosi)의 방문은 민주주의와 2,400만 국민의 머리 위로 직접 날아간
미사일과 마주쳤지만, 중국의 통일 비전에 대한 욕구는 점점 더 권위주의적이 될수록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중국 전구체 화학 물질의 영향에 대해 걱정하는 미국 시민(멕시코에 판매된
후 수천 명의 미국인 사망을 유발하는 펜타닐로 변함)도 이러한 지정학적 판의 영향을 느낄 것입니다.

중국의 성명은 마약 대응 협력을 중단합니다.

기후 변화에 대한 중국의 “인류의 미래 공유” 메시지도 마찬가지로 동결되었으며, 이제는
대만에 대한 자국의 주장이 인정된다는 전제 조건에 인질로 잡혀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Nancy Pelosi는 중국에 구실을 제공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이미 잘 진행되고 있는 변화입니다. 가치를 둘러싼 싸움이 다시 한 번 최전선과 중심 무대이며, 기존의 글로벌 질서에 대한 엄중한 도전이 가중될 가능성이 큽니다.

문화정보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