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은행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중앙은행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금리를 인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전기, 디젤, 야채, 인터넷, 호텔, 항공, 그리고 지금은 금리가 오르고 있습니다.

중앙은행이

밤의민족 우크라이나 전쟁, 중국의 계속되는 폐쇄, 지속적인 전력 위기 및 혼란스러운 생산 사슬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엄청난 욕구에 부딪혀

수요와 공급 사이의 미묘한 균형을 뒤엎고 가격을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거의 동기화된 방식으로 전 세계의 중앙 은행들은 치솟는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주요 금리를 인상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습니다.

유럽 ​​중앙 은행(ECB)은 통화 정책을 전환하는 가장 최근 기관 중 하나가 되었으며, EU 국가 부채 위기의 최악의 해로 거슬러 올라가는

마이너스 금리의 긴 장을 마감했습니다.

스웨덴, 노르웨이, 캐나다, 한국, 호주의 국가들은 최근 몇 달간 비슷한 조치를 취했으며, 물가상승률 수치에 반응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기준금리를 0.75%포인트 두 번 인상해 1994년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인상했다.

영란은행은 최근 27년 만에 가장 많은 금리를 인상했습니다.

중앙은행이

그러나 이러한 움직임의 근거는 정확히 무엇입니까?

중앙 은행은 독특한 성격의 공공 기관입니다. 중앙 은행은 한 국가 또는 ECB의 경우 국가 그룹의 통화를 관리하는 독립적인 비상업 기관입니다.

그들은 지폐와 동전을 발행하고, 외환 준비금을 통제하고, 비상 대출 역할을 하고, 금융 시스템의 건전성을 보장하는 독점적인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앙 은행의 주요 임무는 물가 안정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이는 물가가 상승할 때 인플레이션과 하락할 때 디플레이션을 모두 통제해야

함을 의미합니다.More news

디플레이션은 경제를 우울하게 만들고 실업을 부추기므로 모든 중앙 은행은 점진적이고 꾸준한 성장을 장려하기 위해 보통 2% 정도의 적당한 양의 인플레이션 목표를 설정합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이 치솟기 시작하면 중앙은행은 심각한 곤경에 처하게 됩니다.

과도한 인플레이션은 지난 몇 년 동안의 번영에서 얻은 혜택을 빠르게 산산조각내고 개인 저축의 가치를 잠식하며 민간 기업의 이익을 잠식할 수 있습니다. 청구서는 모두에게 더 비싸집니다. 소비자, 기업 및 정부는 모두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입니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 총재는 “높은 인플레이션은 우리 모두에게 큰 도전”이라고 말했다.

통화정책이 필요한 시점이다.

은행가의 은행
우리가 계좌를 개설하거나 대출을 받아야 할 때 가는 상업 은행은 가장 즉각적인 재정적 필요를 충당하기 위해 중앙 은행에서 직접 돈을 빌립니다.

상업 은행은 이 돈을 갚을 것임을 보장하는 담보로 알려진 귀중한 자산을 제시해야 합니다. 정부가 발행하는 부채인 공채는 가장 흔한 담보 형태입니다.

즉, 중앙은행은 시중은행에 돈을 빌려주고, 시중은행은 가계와 기업에 돈을 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