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스턴 B 원자력 발전소 46년 만에 폐쇄

헌터스턴 B 원자력 발전소 46년 만에 폐쇄
North Ayrshire의 Hunterston B 원자력 발전소는 46년 동안 전기를 생산한 후 마지막으로 폐쇄되었습니다.
공장의 원래 25년 수명은 20년 이상 연장되었습니다.

헌터스턴

먹튀검증커뮤니티 그러나 원자로 코어를 구성하는 흑연 벽돌에서 균열이 발견된 후 최종 폐쇄가 진행되었습니다.
전직 노동자의 작은 그룹은 정오에 발전소에 모여 마지막 폐쇄를 확인했습니다.

EDF Energy가 소유한 이 부지는 이제 재처리를 위해 Sellafield로 보내진 사용후핵연료로 3년 간의 연료 제거 과정을 시작할 것입니다.
이후 부지는 원전해체국으로 이관된다.

헌터스턴

Hunterston의 480명의 강력한 인력은 연료를 보급하는 동안 4분의 1로 줄어들지만 회사는 이 125명의 직원이 은퇴하거나 다른 사이트로 재배치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스테이션 책임자인 Paul Forrest는 “원래 Hunterston B가 25년 동안 운영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공장과 여기에서 일하는 사람들에 대한 투자는 우리가 그것을 46년으로 안전하게 연장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놀라운 성취이며 여기 있는 모든 사람들은 스테이션이 성취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2023년까지 Hunterston을 가동할 계획이 있었지만 흑연 벽돌의 가는 균열로 인해 발전소의 수명이 단축되었습니다. 균열은 2014년 원자로에 있는 두 개의 흑연 벽돌에서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2018년까지 총 350개의 벽돌이 영향을 받았지만 이후에 원자력 규제청(Office for Nuclear Regulation)이 훨씬 더 많은 수의 운영을 허가했습니다.

2개의 원자로 노심 각각은 3,000개의 벽돌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벽돌은 핵연료와 제어봉이 안팎으로 미끄러지는 수직 채널을 형성합니다.
우려는 드문 지진과 결합된 너무 많은 균열이 노심의 구조적 무결성에 영향을 미치고 긴급 상황에서 노심이 폐쇄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미 폐쇄된 Hunterston A 플랜트는 2개의 180MWe Magnox 원자로로 구성되었습니다.More News

1964년에 가동을 시작했다. 2호기는 1989년 12월에, 1호기는 1990년 3월에 폐쇄되었다.
Hunterston B의 건설은 1968년에 시작되었고 원자로 3과 4는 1976년 2월과 1977년 3월에 가동되기 시작했습니다.

작동 시 Hunterston B에 있는 2개의 원자로는 180만 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기본 전력을 제공했습니다.

490MWe 고급 가스 냉각 원자로(AGR)인 원자로 3은 11월 26일에 영구적으로 폐쇄되었습니다.
Hunterston Reactor 4 – 또한 490MWe AGR -이 이제 폐쇄되었습니다.
폐쇄는 단기적으로 화석 연료 또는 수입 에너지원에 대한 의존도가 증가함을 의미할 수 있지만 스코틀랜드의 해상 풍력 용량을 크게 늘리기 위한 입찰 라운드가 진행 중입니다.

스코틀랜드 정부는 오랫동안 새로운 원자력 발전소 건설에 반대해 왔습니다.
원자력 에너지는 East Lothian의 새로운 Torness 발전소에서 스코틀랜드에서 계속 생산될 것입니다.
유사한 균열이 그곳과 영국의 다른 여러 유사한 장소에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